49 0 0 3 0 0 2개월전 0

행복한 아이, 행복한 부모

부모들은 아이들이 스스로 결정하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행복한 아이가 되기를 바란다. 부모의 바람과 달리 간혹 사소한 것으로 아이와 부딪치는 일이 일어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의 행복을 바란다면 부모가 행복해져야 한다. 부모의 기대치를 아이 발달에 맞춰 아이의 세계를 이해하고 반응해주면 아이들은 자존감 있는 아이로 자란다. 부모는 아이의 거울이다. 아이들은 부모의 뒷모습을 보고 자란다. 부모가 바른생활 하는 것을 보여주면 아이들은 바르게 자란다. 자녀는 신께서 나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이다. 그 아이들이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자라기를 바라며 35년의 유아교육의 경험으로 쌓은 지혜와 양육방법을 부모님과 나누고자 한다. 그래서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행복한 세상을 꾸며가기를 바란다. 우리 아이들이 덕의 ..
부모들은 아이들이 스스로 결정하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행복한 아이가 되기를 바란다. 부모의 바람과 달리 간혹 사소한 것으로 아이와 부딪치는 일이 일어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의 행복을 바란다면 부모가 행복해져야 한다. 부모의 기대치를 아이 발달에 맞춰 아이의 세계를 이해하고 반응해주면 아이들은 자존감 있는 아이로 자란다. 부모는 아이의 거울이다. 아이들은 부모의 뒷모습을 보고 자란다. 부모가 바른생활 하는 것을 보여주면 아이들은 바르게 자란다.

자녀는 신께서 나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이다. 그 아이들이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자라기를 바라며 35년의 유아교육의 경험으로 쌓은 지혜와 양육방법을 부모님과 나누고자 한다. 그래서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행복한 세상을 꾸며가기를 바란다. 우리 아이들이 덕의 근본인 효를 바탕으로 바른 인성을 가지고 세상에 이름을 널리 알려 효를 실천하고 우리나라의 대들보가 되길 소망한다.

저자 김종연
김 종 연
kids0113@hanmail.net

국공립 범박어린이집 원장
유아교육 경력 35년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 석사
전국 장애통합어린이집협의회 부회장
부천시 장애통합어린이집협의회 회장
RT 부모교육 전문강사
인천시 효행장려센터 효인성 전문강사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