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0 0 3 0 0 2개월전 0

행복한 삶이 있는 미국 의사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미국 의사 되는 찐 노하우

이 책은 미국 의대 진학을 위한 전 과정을 체계적이고 쉬운 방법으로 안내하고, 전문의료인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미국 의사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가이드북이다. 미국 이민 후 자녀를 의대에 진학시켜 전문의로 만든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 의대 교육과정을 거쳐 쉽게 의사가 되기 위한 전 과정을 상세히 안내하는 실용적인 가이드북이다. 중·고등학교부터 의대 진학, 의대 생활, 인턴십, 레지던시, 그리고 펠로우십까지 의사로 성장하는 과정을 체계적으로 다룬다. 학비, 장학금, 대출 등 재정 지원 방법부터 미국 의사면허 시험인 USMLE 준비, 매칭 프로세스까지 모든 단계를 포괄적으로 다루어 의료 진로를 향한 독자들의 방향성을 안내한다. 이 책은 미국 의대 진학을 고민하는 한국의 학부모와 학생들, 그리..
이 책은 미국 의대 진학을 위한 전 과정을 체계적이고 쉬운 방법으로 안내하고, 전문의료인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미국 의사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가이드북이다. 미국 이민 후 자녀를 의대에 진학시켜 전문의로 만든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 의대 교육과정을 거쳐 쉽게 의사가 되기 위한 전 과정을 상세히 안내하는 실용적인 가이드북이다.

중·고등학교부터 의대 진학, 의대 생활, 인턴십, 레지던시, 그리고 펠로우십까지 의사로 성장하는 과정을 체계적으로 다룬다. 학비, 장학금, 대출 등 재정 지원 방법부터 미국 의사면허 시험인 USMLE 준비, 매칭 프로세스까지 모든 단계를 포괄적으로 다루어 의료 진로를 향한 독자들의 방향성을 안내한다. 이 책은 미국 의대 진학을 고민하는 한국의 학부모와 학생들, 그리고 미국뿐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의사가 되기 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유용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이 책은 크게 일곱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장에서는, 중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미국 의대에 진학하기 위한 준비 방법을 설명한다. GPA, SAT, 리더십 활동과 봉사활동 등 다양한 측면에서 준비해야 할 사항에 관해 설명한다. 이는 미국 의대에 진학하는 길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정보가 될 것이다.

두 번째 장에서는, 미국 의대 쉽게 가는 방법 3가지에 대해 다룬다. 입학 과정과 구체적인 정보를 알아볼 것이다. 독자들에게 구체적이고 유용한 가이드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세 번째 장에서는, 대학원 과정의 의대 4년 과정을 살펴본다. 미국 의학 교육의 핵심 단계를 다루어 의대에서의 학습과 진로에 대한 이해를 도울 것이다.

네 번째 장에서는, 학비, 장학금, 대출, 학비탕감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 미리 의대 진학에 대해 준비할 수 있고, 재정적인 계획을 세워 장래에 더욱 풍요로운 삶을 계획할 수 있을 것이다.

다섯 번째 장에서는 인턴, 레지던시, 펠로우십 과정을 살펴봄으로 미국 의사들의 실질적인 교육 및 전문분야로 나가는 과정을 살펴볼 것이다. 의료진으로서의 경력 발전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정보가 될 것이다.

여섯 번째 장에서는 한국에서 의대 졸업자와 현직 의사와 한의사가 미국 의사 되는 방법에 관해 기술할 것이다.

일곱 번째 장에서는 ‘과연 미국 의사의 삶은 행복한가?’에 대한 질문에 답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자녀가 미국 의대에 진학해 의사가 되는 꿈을 이루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저자 임광숙
저자 임광숙
kslim1545@hotmail.com

학력
덕성여대 대학원 국어학 석사
숙명여대 대학원 TESOL 과정 수료

경력
현) 미국 거주, 베스트셀러 작가, 심리상담가
출판지도사, 미국 의대 유학/이민 컨설팅
성장숲 대표, 한국출판지도사협회 부회장/미주본부장
KCN 취재부장/기자

저서
<이것만 알아도 미국 의대 가기 참 쉽다>
<자녀 미국 의사 만들기> 외 13권

자격증
TESOL 교사, 심리상담사, 출판지도사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