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 0 0 2 0 0 2개월전 0

50플러스센터 성북서포터즈 시민기자단

성북50플러스센터 「성북서포터즈 시민기자단」 1기 활동사례집을 전자책으로 발행하게 되어 기쁜 마음을 전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지식문화신문, 세상을 바꾸는 가치 있는 소식 KCN뉴스가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움직임의 하나로 성북50플러스센터와 함께 성북구를 알리는 시민기자단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성북구를 사랑하는 시민들이 성북구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뜻을 함께하며 한자리에 모여 성북서포터즈 시민기자단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KCN뉴스 소속 성북서포터즈 시민기자단은 성북구의 인물 소개, 지식, 문화, 교육, 사회적 약자,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가치 있는 기사로 우리 지역사회를 밝게 하는 움직임에 동참합니다. 이 책은 시민기자단으로 활동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언론윤리, 기사작성,..
성북50플러스센터 「성북서포터즈 시민기자단」 1기 활동사례집을 전자책으로 발행하게 되어 기쁜 마음을 전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지식문화신문, 세상을 바꾸는 가치 있는 소식 KCN뉴스가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움직임의 하나로 성북50플러스센터와 함께 성북구를 알리는 시민기자단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성북구를 사랑하는 시민들이 성북구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뜻을 함께하며 한자리에 모여 성북서포터즈 시민기자단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KCN뉴스 소속 성북서포터즈 시민기자단은 성북구의 인물 소개, 지식, 문화, 교육, 사회적 약자,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가치 있는 기사로 우리 지역사회를 밝게 하는 움직임에 동참합니다.
이 책은 시민기자단으로 활동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언론윤리, 기사작성, 인터뷰 사전준비, 인터뷰, 퇴고, 기사송출 프로세스 등을 매뉴얼처럼 다루고 있습니다. 성북서포터즈 시민기자단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취재한 성북구의 이야기를 활동 사례로 엮었습니다.
성북서포터즈 시민기자단은 KCN뉴스의 철학과 가치, 그리고 우리가 지향하는 목표를 독자 여러분과 나누기 위해 준비되었습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진실성, 혁신, 책임감의 원칙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 우리의 비전을 공유하는 동시에, 우리와 함께 사회를 변화시키는 여정에 동참해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성북서포터즈 시민기자단은 성북구 지역사회의 지식과 문화, 사회적 가치를 담은 뉴스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 작은 움직임을 만들어갈 것입니다. KCN뉴스의 비전과 가치를 이해하고 우리 지역사회를 바꾸는 소중한 움직임에 동참하는 7인의 시민기자가 우리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노력했습니다. 함께 집필한 이 책이 세상에 나올 수 있도록 애정을 쏟아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주변의 소중한 이야기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한 우리의 여정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권경민
KCN뉴스 발행인
강성호
kangsungho0924@gmail.com
늘 사랑하는 마음으로 세상을 보면 더 행복합니다.
마음을 다해 전하고 싶은 성북구의 전통 사찰

김미혜
yoahim0225@naver.com
“너의 꿈을 펼쳐라!” (사)공공시민과 함께하는 살맛나는 세상

오은실
eso1119@naver.com
배우고 함께 알아가는 사람이다.
문화유산으로 알려진 성당을 찾고 역사를 보자

이승규
helspo@nave.com
서울 문화탐방과 문화유산의 가치를 사진과 기록으로 남기는 여행작가
성북50플러스센터에서 하는 일을 지원하고 성북구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는 것

이창훈
elbosco7@nate.com
부동산 경매 강사
다양한 경험을 쌓아 진정한 사회복지사로 성장하고 싶어요.

정귀태
j36274133@gmail.com
라온아카데미대표
장난감 대여점은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에게 유익한 선택이 될 수 있다.

홍석호(비타홍)
hsh19881018@naver.com
포토에세이 작가, 50플러스 북부방송 제작국장
성북길빛도서관이 마을 주민과 단체, 기관과 협력해서 의미 있는 축제를 만들어서 주목받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