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0 0 0 0 0 1개월전 0

100세 시대, 지속여행 가능한 몸만들기

종이인형 여행작가의 헬스장 입문기

저자는 한마디로 말하자면 몸치다. 몸치에다 약골이다. 너무 힘이 없어 보인다고 종이인형이라는 말도 들었다. 몸이 약하기도 했고 몸 쓰는 것도 못 했다. 학창 시절 운동회에서 단체로 하는 율동도, 달리기도 잘 못했다. 평소에는 내 체력이 얼마나 되는지 잘 모르고 있다가 여행하게 되면 현실에 직시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여행이라는 것을 몸의 입장에서 본다면 평소에 전혀 움직이지 않고 있다가 일 년에 며칠 바짝 몸에 무리를 가하는 이벤트인 것이다. 이런 반짝 이벤트는 나이가 젊어 회복이 빠를 때는 잘 알아차리지 못하겠지만, 나이가 들어 근육량이 줄어들고 뼈가 약해진 후에는 여행이라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다. 천재적인 재능을 타고난 사람이라도 금메달을 따려면 매일 연습해야 하는 것이다. 매일 하게 되면..
저자는 한마디로 말하자면 몸치다. 몸치에다 약골이다. 너무 힘이 없어 보인다고 종이인형이라는 말도 들었다. 몸이 약하기도 했고 몸 쓰는 것도 못 했다. 학창 시절 운동회에서 단체로 하는 율동도, 달리기도 잘 못했다.

평소에는 내 체력이 얼마나 되는지 잘 모르고 있다가 여행하게 되면 현실에 직시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여행이라는 것을 몸의 입장에서 본다면 평소에 전혀 움직이지 않고 있다가 일 년에 며칠 바짝 몸에 무리를 가하는 이벤트인 것이다. 이런 반짝 이벤트는 나이가 젊어 회복이 빠를 때는 잘 알아차리지 못하겠지만, 나이가 들어 근육량이 줄어들고 뼈가 약해진 후에는 여행이라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다.

천재적인 재능을 타고난 사람이라도 금메달을 따려면 매일 연습해야 하는 것이다. 매일 하게 되면 습관이 된다. 결국 그 습관이 근육을 만들어 주고 건강한 내 몸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일단 시작해야 한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다. 시작하면 일단 반은 한 거나 다름없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시작하기까지가 너무 어렵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는 시작했다. 그리고 전염병이나 여행 등으로 피치 못할 사정이 있지 않는 한 운동을 빠지지 않으려고 했다. 자신과의 싸움에서 절반은 이겼다고 자부할 수 있다. 그래서 시작하기가 어려운 당신을 위해 이 책을 썼다. 물론 헬스장에 매일 간다고 해서 근육이 울룩불룩 생기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시작하려면 일단 몸이 헬스장에 가 있어야 하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헬스장을 선택하는 방법에서부터 준비물은 어떤 것이 있으며 어떤 것이 좋은지 그리고 혼자서 할 때 알면 좋은 내용들을 내 경험을 곁들여 정리해 보았다. 또한 운동과 관련된 용어와 흔히 말하는 3대 운동 그리고 혼자 운동할 때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부록에 추가했다. 퍼스널 트레이닝에 대한 의견도 본문 뒤에 붙였으니 궁금한 이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아는 것은 하는 것과 다르다. 직접 해보지 않으면 모른다. 타인의 경험은 내 것이 아니다. 세상에서 제일 쉽게 먹는 것이 마음먹는 것이라 한다. 마음은 먹었으나, 나처럼 헬스장을 처음 갔을 때 그리고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이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저자
이영미
저자 : 이영미
dra001@naver.com
작가, 인문학 강사, 출판지도사

죽기 전까지 내 두 다리로 세상 구경을 하고 싶은 1인이다.
여행 작가가 되겠다고 돌아다니다 보니 유럽의 돌길,
엘리베이터 없는 숙소에서 캐리어 끌다 체력의 한계를 느끼게 되어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지금 떠나면 행복해집니다>, <여행 작가들의 특별한 여행> <알면 다르게 보이는 일본 문화 5> 외 다수의 공저에 참여하였다.



감수 : 정순채
sc0615@naver.com
운동 전문가

체육대학 재학 시절 허리를 수술한 계기로 본격적인 웨이트 트레이닝과 재활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스스로 방법을 찾아 반년 만에 복학했다. 이 경험을 통해 체계적인 웨이트 트레이닝 관련 수업 및 학문에 매진하였다.
단순히 몸을 만들어 주는 트레이너가 아닌, 운동을 통하여 건강한 신체와 건강한 정신을 만드는 방법을 전파하는 트레이너로 현장에서 활동 중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